요근래 Windows7 64bit 에서 MS Office 2010 을 사용중에 갑자기 언어팩을 설치할 수 없다는 경고와 함께 무한 리부팅이 되는 사태가 발생 했었다.


 재부팅이 무한정 되는 문제는 윈도우즈가 부팅되자마자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스에서 Microsoft Office 가 수행중인 프로제스를 강제 종료하여 임시로 해결이 되었다. 하지만 이후 Microsoft Office Uninstall 만 수행하면 위의 재부팅 문제가 발생하였다.


 윈도우익스플러에서 강제로 Office 관련된 부분을 지우고 새로 Office 를 설치하려고 하니 이번엔 다음과 같은 경고창이 뜨면서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되었다.


"이전 Groove 또는 Microsoft Groove Server 소프트웨어가 이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습니다. Microsoft Sharepoint Workspace를 설치 또는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이전 Groove 및 Microsoft Groove Server 소프트웨어를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.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Shearepoint Workspace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."


 위의 문제를 해결하고 MS Office 를 새로 설치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다.

  1.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office 를 제거하는 방법(이방법이 잘되면 여기에 블로깅을 하지도 않았다.) 
  2. Fix It 라는 Uninstall 프로그램을 수행하여 office 를 제거하는 방법
  3. 위의 1,2번으로 해결이 안되면 수동으로 office 관련 파일들과 레지스트리를 삭제해줘야 한다.


Posted by leechwin
,